디자이너를위한섬유소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박싱 조회 89회 작성일 2020-10-29 08:20:53 댓글 0

본문

영국 세인트마틴 섬유 전공자들이 설명하는 니트 종류, 소재 총정리! | 패션

안녕하세요 구독자 여러분!
드디어~~ 니트 소재 총정리! 들고 왔습니다 여러분!
이번 편은 설명 위주라서 많이 지루하실 수 있지만!
니트 구매 하시기전에 영상 한번 훑어보시면 도움 될만한
정보와 팁들이 많으니까요, 참고 하셔서 니트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재밌게 보셨으면 오늘도 구독+좋아요+덧글! 감사합니다♥

#니트 #소재 #종류 #섬유 #패션 #스타일 #추천 #꿀팁
손시경ソン·シギョン : 폴로가 코튼니트로 유명한데 일반적인 재질의 니트와다른특징이 있을까용??
ᄋᄒ : 궁금하던 거였는데 감사합니다
블랙 : 울메리노 니트의 경우 체형보정에 안좋을까요?
Reina : 원단 공부가 필요했는데 너무 도움됐어요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이런 비슷한 실용성 있는 영상 부탁드려요
스캇 : 니트의 가격을 결정하는건 소재도 소재지만 짜는 시간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보세와 브랜드의 가격차이가 큰 이유가 좋은 원사이냐 나쁜원사이냐차이 질떨어지는 원사는 실의 두께가 일정하지도 않고 잘끊김 니트가 만드는데 불량률이 이런저런 이유로 높기때문에 좋은 원사를 쓰면 신경도 많이쓰게되서 이래저래 결과적으로 불량률은 떨어지기도함 둘쨰는 같은 소재여도 짜는시간에 따라 가격이 책정됨 같은 소재 같은 원사여도 합사량이 얼마나되냐 (실을 얼마나 많이쓰냐) 그리고 한장 짜는데 드는 시간자체가 다 돈이기 때문에 단순 소재만 보고 가격판별은 안됨 예를들어 같은 꽈베기 니트여도 꽈베기를 몇개를 넣고 꽈베기가 큰가 작은가에 따라 시간소요가 다르기때문에 그걸 보고 가격을 확인해야되는데 소비자들은 그걸 알길이 없기때문에 비싸면 비싼이유가 있다고 나름 생각하면될듯하네요 ㅎ
2배속으로만 봄유튜브 : 굿
laura diary : 램스울은 부드럽다는데
거칠다고도 하네요 그건 가공과정이다를뿐인가요?
jenny lim : 08:25 이상하죠..? 신기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ingu : 메리노 울 궁금해서
검색했다가
다른 원단?까지 공부하고 가요:)
유익한 영상 감사합니다
ᄋᄌᄋ : 오오 혹시 영국브랜드 중에 존스메들리 니트는 어떤가요? 좋다고 들었는데 후기가 별로 없어서 고민되네여ㅜㅜ https://johnsmedley.co.kr/home 참고하시라고 url 첨부드립니다.

패션md와 패션디자이너가 꼭 봐야 할 영상 원단 섬유지식 건국대학교 의상 디자인학과 겸임교수 안동진 교수님

패션 md와 패션디자이너에게 항상 패턴의 중요성을 강조 해왔던 저 인데
원단 역시 빼놓을 수 없죠

보통 한 분야를 10년 이상 한 사람이
관련 서적을 읽고 초반의 가슴 떨림을 느끼기란 쉽지 않습니다

몇 주 전 우연히 이 책을 접하고,
디자인을 처음 배울 때의 가슴 떨림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무작정 연락을 드려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시간 30분을 받았습니다 ㅎㅎ

교수님 옆에서 3일간 붙어서 얘기를 해도
제 물음이 끝나지 않을것 같았지만,
회사 일로 바쁘신관계로 짧게 30분만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호옥시나 나중에 초보자용책이 나왔을 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신다면 언제나라도 달려가고 싶은 분이었습니다

14년만에 가슴 떨림을 느끼게 해주셨던 안동진 교수님 감사합니다

===================

북 링크
1권 : https://coupa.ng/bEm5DW
2권 : https://coupa.ng/bEm5IQ

===================

업체 인터뷰 요청
gyindustry@naver.com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worldtradings/195658

=============================

00:18 국내원단이 세계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수준인가요?
00:48 좋은 원단이란 무엇일까요??
02:29 처음 책을 쓰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03:40 md가 꼭 알아야할 섬유지식 책 난이도에 대해서
04:56 원단에 대해 짧게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06:47 원단계에 계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07:42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나오지 않는 이유
09:46 학생들에게 한 말씀

==============================

동영상 촬영 정보
카메라 : 아이폰 8+
마이크 : 핀마이크 - 보야 M1, 샷건 마이크(지향성 마이크) - 보야 MM1
삼각대 : 호루스벤누 TM-5LN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컷

=====================================
음악 정보
Jupiter’s Smile - The 126ers | No Copyright Music YouTube - Free Audio Library
Plex-Mike Relm
패션공장공장장 : 00:18 국내원단이 세계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수준인가요?
00:48 좋은 원단이란 무엇일까요??
02:29 처음 책을 쓰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03:40 md가 꼭 알아야할 섬유지식 책 난이도에 대해서
04:56 원단에 대해 짧게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06:47 원단계에 계시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07:42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나오지 않는 이유
09:46 학생들에게 한 말씀
VIEW company : 소재를 가르치는 교수가 없는 현실, 안타까워요
소재디자이너 20년차로서 진심 공감합니다.
예나 지금이나 변한 게 크게 없는 학교 현실도 우리나라에 유명한 디자이너가 나오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왜 학교에서는 아직도 광목으로 가봉을 보는지 ;;;;
소재의 중요성을 조금이나 안다면, 모든 옷을 광목으로
보는 상황이 이해가 가지 않을 텐데요.
아무튼, 기초편 출간 많이 기다렸어요, 축하드리고 , 학생들에게 많이 추천하고 있어요 . 앞으로도 소재의 중요성 많이 알려주시기 부탁드려요 ~
달의이야기[소름돋는이야기] : 영상 잘보구갑니다
D_ more : 역시 책이 답인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왜 우리나라에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가 없는지, 군대에 와서 책을 읽기시작하며 그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안동진 교수님 말씀대로 소재 공부와 더불어 독서.. 놓치지않고 해서 꼭 세계적인 디자이너가 되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하게되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책권자]책권하는남자 : 유기농섬유로 만든 에코백은 써봤어요~^^ 이영상보니까 패션영역에서 정말 더넓은 세계트랜드가 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We logs : 작년부터 천연소재 섬유로 옷을 만들고 싶은게 제 꿈입니다.
이 유튜브채널을 알게 된 것도 그런 고민을 시작으로 찾아 헤매이다 오게 된 곳입니다.
저는 가방끈도 짧은 삼십대 평범한 직장인이었습니다.
평범하게 살아도 괜찮아 나는 열심히 사니까, 나보다 더 힘든 사람 많아 난 지금 행복한 편이야
다들 괜찮다고 해주니까 난 괜찮은거야, 이런 욕심도 꿈도 야망도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 이거 아니구나, 돈을 많이 벌어야 겠다 라고 개인적인 어떤 계기로 생각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천천히도 좋으니 사회에 공헌도 하면서 내 가족만큼은 행복하게 해줄 만큼 돈을 벌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환경을 해치지 않고 인간의 노동력을 무리하게 갈아넣지 않고도 부를 창출할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풍부한 국가 자원으로 인해 전쟁이 일어나는 나라와 그 나라안에서 비참한 현실을 겪는 국민들을 보고 깊은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정확한 용어를 알았으니 더 공부하고 조사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해요.
영상 핵심부분을 캡쳐해서 제 SNS에 공유해도 될까요?
김소영 : 과연 나는 소재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경력이 쌓이는 만큼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를 주어야한다는 말도 공감!

쓰신 책 꼭 한번 읽어보고 싶어요!
왠지 어려울것 같지만ㅠㅠ

니트 소재전. 15년 입은 니트 관리법 공개해요. 가성비니트, 울니트, 면니트, 아크릴 니트까지~ TMI 주의^^

반가워요. 여러분,
포근하고, 따뜻한 니트의 계절이에요.
오늘은 니트 소재전을 준비했어요.
소재를 알면, 구매할때도, 세탁할때도, 착장할때도 도움이 많~이 되요~!
15년동안 압어도 멀쩡한 니트 소재 공개합니다.
유익한 시간 되세요~~~^^



=============================================
우우~ 안녕하세요 여러분 보라끌레르입니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을 다루고있어요.
패션디자이너 경험으로
정보가 있는 재밌는 영상 많이 만들께요
그럼 또 만나요 ~ 뿅!

인스타그램 없어요 페이스북도 없어요
모든 문의는 댓글과 이메일로만 받아요
crownlions@gmail.com
사라 : 면니트 너무 예뻐요~ 지금 입기 좋을 거같아서 구입하려는 데 어디 브랜드에요?
해진이의버킷리스트haejin'sbucketlist : 진쨔 언니는 넘최고에여❤감쟈합니댱❤
Jin J : 보라님 댓글 처음 다는데요! 가디건 소재 궁금해서 여쭤요 폴리 40 아크릴 30 모30 인데 이런건 보풀 잘 안생길까요? 브랜드 제품이라 가격도 좀 있고 해서 고민되어서요
s y : 보라언니~ 제가 가지고 있는 가디건 중에 울100도 있고 아크릴50+울50인데
오히려 울100짜리는 한번 입자마자 바로 보풀이 생겼고 아크릴50+울50짜리는 보풀이 아예없진 않지만 거의 티 안날 정도로 뭉쳐지지 않고 모헤어옷 털들처럼 올라온정도?거든요!
근데 또 아크릴100짜리 입었을때도 보풀이 바로 올라왔었어요ㅠㅠ 이건 설명 들어서 알겠는뎅....

아크릴50+울50짜리가 20-30만원짜리고 울100은 3만원짜린데
가격차이때문에 그런걸까요??

니트 너무 좋아하는데 못입게쒀여....보풀때매ㅠㅠ
hehe HaHa : 너무 유용해요!!! 보라님 덕분에 옷 쇼핑부터 관리까지 ~! 넘넘 잘하고 있어요 ㅎㅎ 그리고 영상볼때마다 미소짓게 되는 긍정에너지 너무 좋아요>< 보라끌레르 흥해랏~!
마니 : 다시 보다가 질문이 생겼어요!! 아크릴 100은 필링 최대한 안 나게 할 팁이 있을까요? 전 그냥 세탁소에 맡기기만 했는데 착용할 때나 주의할 점이요!
노래중독자ZUN : 꿀팁!ㅎㅎ앙고라니트 구매하고 드라이한번하고입으면 털빠짐 많이 줄어들까요?ㅎㅎㅎ
지금은일개과장 : 니트소재. 보풀. 보관.
정명순 : 공부많이했습니다 감ㅅ해요 ㅎ
이지영 : 까다로운니트입기,도움됬어여

... 

#디자이너를위한섬유소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37건 66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mywife2012.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